• 읽고 싶은 책 신청 하기 - 새창열림
  • 뷰어 다운로드 하기
  • 이용 안내 보기
MAIN > 전자책 > 아동 >

[상식/취미/실용] 왜 에너지를 낭비하면 안 되나요

왜 에너지를 낭비하면 안 되나요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채화영
출판사
참돌어린이
출간일
2013.04.05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왜 에너지를 낭비하면 안 되나요
페이지 148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7 M / 17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에너지를 절약하는 작은 실천이 미래 세계를 구한다!

    세상을 변화시키는데 작은 보탬이 되고 싶은 어린이책 작가 채화영의 『왜 생태계가 파괴되면 안 되나요』. 컴퓨터를 하다가 이상한 신호를 받고 미래 세계로 떨어진 인간 소년 '병호'와 함께 무궁무진한 힘을 가진 에너지에 대해 배워나가는 흥미진진한 여행을 떠납니다. 전기를 독점하여 세상을 황폐하게 만든 못된 조직 '브이'에 맞서 전기 소년 '삐루'와 함께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깨끗한 청정에너지를 만들기 위해 벌이는 사건사고를 따라갑니다.

    에너지가 만들어지는 과정부터 에너지가 낭비되면 생기는 문제까지 알 수 있습니다. 에너지 부족으로 엄청난 혼란을 겪게 될지도 모른다는 것을 일깨우면서 중요하지만 사라져가는 에너지를 절약하는 작은 실천을 배우게 됩니다. 아울러 청정에너지의 종류와 함께 태양과 바람에서 나오는 에너지, 수력 발전소와 조력잘전소의 원리, 그리고 생물에서 힘을 얻는 바이오 에너지 등에 관해서도 설명합니다. 그림작가 최지영의 개성 넘치는 그림을 곁들여 읽는 재미를 북돋습니다.

  • 저자 소개

    저자 : 채화영
    저자 채화영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데 작은 보탬이 되고자 창작을 시작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이야기엔 많은 힘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름다운 세상을 아이들에게 보여 주고 싶은 마음으로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밝고 맑은 이야기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아픔도 어루만져 줄 수 있는 따뜻한 동화를 쓰고 싶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왜 왕따시키면 안 되나요?》, 《왜 생태계가 파괴되면 안 되나요?》가 있습니다.

    그림 : 최지영
    그린이 최지영은 그림을 그릴 때가 가장 행복한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보기만 해도 즐거운 그림을 그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왜 생태계가 파괴되면 안 되나요?》, 《성공한 사람들의 경제 습관》, 《성공한 사람들의 긍정 습관》, 《성공한 사람들의 공부 습관》, 《성공한 사람들의 독서 습관》, 《초등학생을 위한 부처님 이야기》, 《알이 없어졌어요》, 《내 친구는 특별해》 등이 있고, 《꽃 너는 어디에서 왔니?》의 민들레꽃 이야기 삽화를 비롯해 여러 영어 교재의 삽화를 그렸습니다.

  • 목차

    들어가는 글

    ▶ 내 마음대로 하고 싶어!

    ▶ 갇혀 있는 아이
    _소중한 에너지, 전기의 탄생

    ▶ 내 이름은 삐루야
    _따끔따끔, 정전기의 비밀

    ▶ 새로운 에너지를 찾아서
    _맑고 깨끗한 청정에너지

    ▶ 브이를 따돌려라!

    ▶ 바람돌이와 함께

    ▶ 태양이 필요해
    _태양과 바람에서 얻는 에너지

    ▶ 위기의 순간
    _물의 에너지를 모으는 수력 발전소

    ▶ 채워지는 목걸이
    _바다의 힘을 이용하는 조력 발전소

    ▶ 찾았다, 마지막 에너지!
    _생물에서 힘을 얻는 바이오 에너지

    ▶ 병호야, 미래를 기억해

  • 출판사 서평

    전원 버튼만 누르면 컴퓨터가 켜지고, 스위치만 올리면 불이 환하게 들어와요. 그런데 왜 엄마는 쓰지 않는 전기 코드를 자꾸 뽑아 놓으라고 하시는 걸까요? 에너지를 쓰고 싶은 만큼 마음껏 쓰면 안 되는 걸까요?
    컴퓨터를 하다가 이상한 신호를 받고 미래 세계로 떨어진 병호. 하지만 미래 세계는 병호가 상상한 것처럼 근사한 곳이 아니었어요. 못된 조직 ‘브이’가 얼마 남지 않은 전기를 독점해 버려 세상은 황폐해지고 혼란으로 가득했거든요. 전기 소년 삐루와 병호는 브이를 물리치기 위해 바람, 태양, 물, 파도, 바이오의 힘을 모아 깨끗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청정에너지를 만들어야 해요! 과연 두 친구는 에너지를 되찾고 미래 세계를 구할 수 있을까요?
    《왜 에너지를 낭비하면 안 되나요?》를 읽으며 에너지는 과연 무엇인지, 에너지는 어디에서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에너지를 낭비하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배워 보도록 해요!

    에너지가 사라지고 있어요!
    무더운 여름철이나 추운 한겨울, 갑자기 전기가 나가 버리는 정전 현상을 경험해 본 적이 있나요? 한꺼번에 많은 사람이 에어컨이나 난로 같은 전기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하는 바람에 에너지가 부족해져서 생기는 현상이에요. 전기를 쓸 수 없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해 보세요. 더워도 에어컨은커녕 차가운 물조차 마실 수 없고, 아무리 추운 날에도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해야 할 거예요. 텔레비전도, 컴퓨터도 사용할 수 없겠지요. 어때요, 상상만 해도 끔찍하지요?
    중요한 에너지는 전기뿐만이 아니에요. 자동차를 움직이는 휘발유나 공장을 가동하는 연료인 ‘화석 연료’ 역시 우리 삶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에너지원입니다. 그런데 큰일이에요. 화석 연료는 그 양이 한정되어 있어서 무제한으로 쓸 수 없거든요. 석유는 앞으로 54년, 석탄은 112년, 천연가스는 64년이면 지구상에서 사라지고 말아요.
    갈수록 줄어드는 에너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왜 에너지를 낭비하면 안 되나요?》가 어린이 여러분에게 도움을 줄 거예요. 이 책을 통해 에너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어떻게 하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작은 실천이 미래 세계를 지킬 수 있어요!
    병호는 텔레비전을 보지 않을 때에도 습관처럼 전원을 켜 두곤 해요. 양치질을 할 때에는 수돗물을 콸콸 틀어 놓고, 밝은 대낮에도 집 안의 불을 켜고 다니지요. 쓰지 않는 전기 제품의 코드를 뽑아 두라는 엄마의 말이 병호에게는 그저 잔소리로만 들릴 뿐입니다. 하지만 삐루의 신호를 받고 미래 세계로 떨어진 병호의 앞에 펼쳐진 세상은 충격적이었어요. 사람들이 에너지를 마구 낭비하는 바람에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가 줄어들었고, 그런 이유로 전기도 마음껏 사용할 수 없게 되었거든요. 화석 연료가 부족해서 자동차도 다닐 수가 없고, 기계로 농사를 지을 수가 없어 음식도 부족해졌어요. 큰 병이 생겨도 병원에서 전기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기에 제대로 수술을 받을 수가 없었지요.
    이것은 단지 병호만의 이야기가 아니에요. 지금 여러분의 집 안을 둘러보세요. 쓰지 않는 가전제품의 코드는 뽑아 두었나요? 혹시 병호처럼 보지도 않는 텔레비전을 켜 놓지는 않았나요? 지금은 스위치만 올리면, 전기 코드만 꽂으면 컴퓨터나 냉장고를 언제든지 쓸 수 있지만, 이렇게 에너지를 낭비하다 보면 우리의 미래는 에너지 부족으로 엄청난 혼란을 겪게 될 거예요.
    《왜 에너지를 낭비하면 안 되나요?》를 읽으며 우리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지 상상해 보세요. 병호와 삐루가 알려주는 작은 실천을 통해 우리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답니다. 위험에 빠진 미래 세계를 구해 주세요!

    쉽고 재미있는 에너지 공부!
    《왜 에너지를 낭비하면 안 되나요?》에는 병호와 삐루가 못된 조직 ‘브이’의 횡포를 막기 위해 바람, 태양, 물, 파도, 바이오를 만나며 힘을 모으는 과정이 담겨 있어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에너지의 특성을 배우고, 에너지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지요.
    그뿐 아니라 이 책 중간 중간에는 다양한 에너지 관련 팁이 수록되어 있어요. 최초로 전기를 발견한 사람은 누구인지, 따끔따끔 정전기는 어떻게 발생하는지 에너지에 대한 의문점이 쉽고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지요. 맑고 깨끗한 청정에너지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태양과 바람에서 얻는 에너지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배울 수 있고 수력 발전소와 조력 발전소의 원리, 생물에서 힘을 얻는 바이오 에너지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답니다.
    익살스러운 일러스트, 재미있는 이야기, 유익하고 자세한 팁을 통해 어렵게만 느껴지는 에너지 공부를 쉽게 끝낼 수 있어요. 병호와 삐루의 뒤를 따라 미래 세계를 여행하다 보면 어느새 에너지 박사가 되어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