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읽고 싶은 책 신청 하기 - 새창열림
  • 뷰어 다운로드 하기
  • 이용 안내 보기
MAIN > 전자책 > 아동 >

[어린이문학] 돈조아마녀님 내 돈 주세요

돈조아마녀님 내 돈 주세요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김은중
출판사
파란정원
출간일
2011.12.15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돈조아마녀님 내 돈 주세요
페이지 136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10 M / 5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나도 열심히 돈 모아서 소원을 이룰 거야!

    아이들의 책읽기의 즐거움을 일깨워주는 「맛있는 책읽기」 제20권 『돈조아마녀님, 내 돈 주세요』. 혼자 상상하며 이야기 짓는 것을 좋아하는 동화작가 김은중의 장편동화다. 용돈은 늘 부족하지만 갖고 싶은 것이 많아 고민인 소년 '허대풍'이 벌이는 좌충우돌 돈 소동 속으로 아이들을 안내한다. 돈의 진정한 가치를 깨우쳐주면서 아이들이 실천할 만한 합리적 경제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어렵기만 한 경제관념에 대해서도 재미있게 배워나간다. 아울러 용돈이 많지 않더라도 계획적 지출을 하면서, 미래를 위한 저금을 한다면 행복한 부자로 성장해나갈 수 있음을 일깨워줄 것이다. 초등학교 4학년 2학기 사회 교과서 1단원과 연계되어 있다. 그림작가 김은경의 개성 넘치는 그림을 함께 담았다.

  • 저자 소개

    저자 : 김은중
    저자 김은중은 혼자 상상하며 이야기 짓는 걸 좋아하는 동화 작가입니다. <도둑왕이 도둑맞은 것>으로 제1회 김만중문학상을, <마법을 부르는 마술>로 제9회 푸른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펴낸 책으로는 《잘난 척 대마왕 강유리》, 《나의 철부지 아빠》(공저), 《무슨 날이에요?》 등이 있습니다.

    그림 : 김은경
    그린이 김은경은 어린이들의 마음높이에 맞추는 즐거운 그림을 그리는 화가입니다. 다양한 표현으로 아이들에게 따뜻하고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애쓰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견우와 직녀》, 《도깨비감투》, 《냐옹이 언니》, 《수학일기》, 《1주일만에 끝내는 국어교과서》 등이 있습니다.

  • 목차

    내 돈 내놔!
    공짜는 없다!
    이게 다 돈이야?
    돈 박사네 행운 가게
    돈에 돈을 더해서 돌려준다고?
    날개를 달고 사라진 돈
    돈 많이 벌어 올게
    행복한 부자 되기

  • 출판사 서평

    여러분, 행복한 부~자~ 되세요!

    돈이 많은 ‘부자’라고 해도 반드시 행복한 것은 아니에요.
    우리 어린이 여러분들은 돈의 많고 적음을 떠나
    마음이 넉넉한 행복한 부자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돈조아마녀님, 내 돈 주세요’의 주인공 허대풍의 좌우충돌 돈 소동을 통해
    여러분도 돈의 진정한 가치를 깨우치고
    더불어 저금과 올바른 소비를 통해
    합리적인 경제활동이 무엇인지 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작가의 말 중에서-

    핀란드 공영방송 YLE 뉴스에 따르면, 핀란드 교육계 일각에서는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조기 ‘경제관념’ 교육을 실행해야 한다는 의견이 대두하고 있다고 합니다. 돈을 운용하는 ‘경제관념’교육은 지식만이 아니라 돈을 대하는 태도와 관련돼 있어 조기 교육이 더 필요하다고 하는데, 돈의 쓰임을 계획하고 자제력을 발휘하며 저금하는 것이 어린이 경제관념 교육의 핵심이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경제관념’을 일깨워 주는 교육은 우리나라에서도 시급하게 느껴집니다. 과거에 비해, 한결 여유로운 경제 분위기 속에 있지만, 그래서 오히려 용돈이나 주변의 모든 것들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지 못하고 생활하는 어린이들이 많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주어진 상황에 맞은 지출과 계획적인 저금을 병행하면서, 올바른 ‘경제관념’을 가질 수 있도록 계속적인 관심과 교육이 필요합니다.
    동화 《돈조아마녀님, 내 돈 주세요》의 주인공 허대풍은 갖고 싶은 것은 많고, 용돈은 늘 부족해서 늘 속이 상한 친구예요. 그러다 정말정말 갖고 싶은 게임기가 생겨서, 엄마한테 그동안 엄마한테 맡겼던 돈을 달라고 했더니……, 엄마는 모른 척이시네요. 그래서 허대풍의 좌우충돌 돈 소동이 시작됩니다. 그 과정 속에서 돈이 많아도 불행한 친구와 용돈이 많지는 않아도 계획적인 지출과 미래를 위한 저금을 해나가면서 행복한 부자를 꿈꾸는 형을 만나서 경제에 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여러분도 대풍이와 함께 어린이가 실천할 수 있는 경제활동을 함께 겪으면서 어렵기만 한 ‘경제관념’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