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읽고 싶은 책 신청 하기 - 새창열림
  • 뷰어 다운로드 하기
  • 이용 안내 보기
MAIN > 전자책 > 아동 >

[어린이문학] (눈높이아동문학상시리즈18) 핸펀 도둑

(눈높이아동문학상시리즈18) 핸펀 도둑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임서경
출판사
대교출판
출간일
2009.02.20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눈높이아동문학상시리즈18) 핸펀 도둑
페이지 116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5 M / 3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제16회 눈높이아동문학대전 당선작

    『핸펀 도둑』은 제16회 눈높이아동문학상 신인 단편동화 부문 당선자인 임서경, 이의정 두 당선자의 단편동화 여섯 편을 모은 동화집입니다. 1부 임서경의 동화에는 '핸펀 도둑', '멀쩡하네', '누덕이 부처님' 이 수록되어 있고, 2부 이의정의 동화에는 '꽃마차가 나가신다', '바가지머리 용된 날', '내 마음의 종소리'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핸펀 도둑」은 휴대폰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사건을 통해 요즘 우리 어린이들의 심리를 잘 표현한 작품입니다. 「꽃마차가 나가신다」는 퇴출된 경주마 주인공으로 내세워 의인화한 동화로, 꽃마차가 끌기 싫어 떼를 쓰며 다시 경주마로서 달리고 싶어하는 레오를 통해 우리 어린이들의 마음을 대변하고 있습니다. 책의 뒷편에는 당선자들의 당선소감과 심사평을 실었습니다.

  • 저자 소개

    지은이|임서경
    경기도 포천에서 태어났으며 대학에서 국문학을 전공하였습니다. 13년째 어린이 독서논술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문화센터에서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독서논술 지도자 과정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과 동화 속에 풍덩 빠져 이야기할 때가 가장 행복합니다.

    지은이|이의정
    1980년 경기도 과천에서 태어났으며, 안양과학대학 의상디자인과를 졸업했습니다. 일러스트ㆍ삽화 회사에서 프리랜서로 근무했고, 현재 ‘글장이와 이야기꾼’에서 활동 중입니다. 제가 만든 상상 속의 놀이터에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행복한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린이|황정아
    예술중학교와 예술고등학교를 다니면서 그림과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와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동양화를 공부한 뒤, 지금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자라나는 꿈나무들을 위해 재미있고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는 게 꿈입니다. 지금까지 《식물의 씨와 열매》, 《몸이 자라면 마음도 아픈가요?》《달맞이꽃은 왜 밤에만 필까》 같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어요.

  • 목차

    임서경 동화
    핸펀 도둑
    멀쩡하네
    누덕이 부처님

    이의정 동화
    꽃마차가 나가신다
    바가지머리 용된 날
    내 마음의 종소리

  • 출판사 서평

    비싼 핸드폰을 갖고 싶어?
    최신형 핸드폰을 주운 소년의 마음을 통해
    우리 시대 어린이들의 삶을 들여다본다!!

    ■ 기획의도와 특징
    제16회 눈높이아동문학상 신인 단편동화 부문 당선작 《핸펀 도둑》은 임서경, 이의정 두 당선자의 단편동화 여섯 편을 모은 동화집입니다. 신인들의 실험적인 작품들은 단편동화 발전에 디딤돌을 놓을 것이며 우리 아동문학계에 생기를 불어 넣을 것입니다. 나아가 어린이들의 미래를 밝혀 주는 등불이 될 것입니다.

    1. 《핸펀 도둑》은? 어린이의 마음을 비춰 주는 거울
    주운 물건을 가질까 말까 망설이는 마음(핸펀 도둑), 친구보다 예뻐지고 싶은 욕심(바가지머리 용된 날), 내가 원하는 대로 하고 싶은 꿈(내 마음의 종소리) 등 어린이의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는 동화가 가득합니다.

    2. 《핸펀 도둑》은? 창작동화의 실험실
    동물도 사람처럼 꿈꾸고 노래한다!(꽃마차가 나가신다), 유모차와 같은 사물이 바라본 사람들의 세상 풍경!(멀쩡하네) 어린이는 살아 있는 부처다!(누덕이 부처님)등 실험적 기법, 신선한 글감, 독창적인 주제가 돋보이는 동화가 가득합니다.

    3. 《핸펀 도둑》은? 단편동화 발전의 디딤돌
    눈높이아동문학상을 통해 발굴된 신인들의 수준 높은 단편동화는 장편동화에 가려 조명 받지 못하는 단편동화에 희망의 빛을 비출 것입니다.

    ■ 내용과 구성
    1부 - 임서경 동화 <핸펀 도둑><멀쩡하네><누덕이 부처님>
    2부 - 이의정 동화 <꽃마차가 나가신다><바가지머리 용된 날><내 마음의 종소리>

    임서경 당선자의 작품이며 표제작인 <핸펀 도둑>은 어린이들에게도 삶의 일부가 된 핸드폰을 글감으로 쓴 동화예요. 주인공 현태는 우연히 최신형 핸드폰을 줍고 버릴까 말까 망설입니다. 비싼 핸드폰의 주인을 부러워하며 친구가 되고픈 마음도 품지요. 오늘을 사는 우리 어린이들의 마음을 잘 그린 작품이에요.
    이의정 당선자의 대표작 <꽃마차가 나가신다>는 퇴출된 경주마 레오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의인화한 동화입니다. 꽃마차가 끌기 싫어 떼를 쓰며 다시 경주마로서 달리고 싶어하는 레오의 마음은 바로 모든 어린이의 마음입니다.
    당선자들의 솔직한 당선소감, 심사위원들의 구수한 심사평은 독서의 즐거움을 더해 줍니다.

    * 눈높이아동문학상은 국내의 좋은 아동문학을 발굴하고 아동문학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자 1991년부터 해마다 시행해 오고 있으며, 현재 16회째를 맞아 19권의 수상작품집을 발간해 오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작품들을 엄선하여 동화, 동시, 그림책 부문까지 그 영역을 확대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아동문학상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 눈높이아동문학상 당선작 시리즈는 수준 높은 작품성을 자랑하는 눈높이아동문학상 당선작들을 모아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작은 씨앗이 될 것입니다.